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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골프 창업

스크린골프,스크린골프창업의 현황

감독박종열 2011. 7. 24. 20:21

 

스크린골프,스크린골프창업의 현황

 

지난겨울 스크린골프방은 호황을 누렸다.

차가운 날 씨에 골퍼들이 실내로 몰려들면서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늘어났다.

수년 사이 스크린골프 시장이 급격 히 성장하면서 창업자가 몰려든 것 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무조건 스크린골프방 사업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

정확한 시장 분석과 입 지를 선정해야 성공할 수 있다.

 

과포화? 성장 현재진행형

스크린골프 창업이 늘어나면서 시장 이 과포화 상태라는 평가가 있다.

시장이 과포화면 사업 성공이 불투명 하다.

하지만 스크린골프 업계 관계자 대부분은 여전히 시장이 성장하 고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한다. 우리나라 골프 인구(골프장 내장객 기준)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1999 년 1034만여 명에서 2007년에는 2100만여 명으로 늘어났다.

한국 레저산업연구소는 2010년 골프인구가 2473만여 명 으로 증가추세를 이어 간다는

전망 을 내놓고 있다.

스크린골프 시장 성장 가능성에 힘을 실어 주는 전망 이다.

또한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 점유율 1위인 ‘골프존’은 시장의 과포화가 멀었다는 입장이다.

관계자 의 말이다.

“골프존의 매출은 2002년 10억원, 2006년 100억원, 2008년 1000억 원으로 성장했다.

2012년에는 1조 원으로 현재보다 10배 늘어난 규모가 될 것이다.

과포화를 논하기에는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무한하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면 창업 성공 확률이 높다.

하지만 창업 준 비에 앞서 진행과 운영에 대한 방향 을 잡아야 한다.

특히 스크린골프 브랜드 선택은 가장 중요한 일 중 하 나다.

현재 크고 작은 20여 곳의 업체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어떤 업체의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갈릴 수 있음을 명심 해야 한다.

초기 업체 선정 실수로 영업 도중 타 업체의 제품으로 변경 하는 사례가 빈번하기 때문이다.

한 스크린골프방 점주의 말이다.

“2007년 스크린골프방을 창업했다. 그때는 제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았다.

하지만 브랜드에 따라 고객층이 형성된다는 점에서 최근 제품을 모두 교체했다.

초기에 제품 선택을 신중히 했더라면 시행착오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2011년 현재 스크린골프는 골프존이 대세입니다.

여러업체가 있지만 1등 골프존 그리고 2등이 없습니다. 

모두가 꼴등이란 이야기죠  

골프존말고는 타스크린골프 회사들이 판매량이 줄어들어 경제적인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너지고 있습니다.

혹여나 구매를 하실때 차후에 업그레이드,  A/S 부분같은 서비스를 제되로

혜택을 받지못할수있으니 유의하여 주십시요

혹시나 운영중 중도포기 하시고 처분할수있는다는 가정을 해보시고  

제품을 중고로 처분하였을때 얼마의 가격과 신속하게 처리 가능한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하겠죠.. 

만약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골프존처럼 중고 매물이 고가로 금방 거래가 된다면

그 제품은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겠죠

 

사업방법과 대상에 차이가 있다.

주 거지역은 낮 시간 여성고객과 지역 민을 대상으로 하고,

상업지역은 낮 시간 지역 상공인과 저녁 퇴근시간 후 회사원을 대상으로 한다.

복합지역은 주거와 상권이 적절히 조 화를 이룬 곳으로 대상이 제한적이 지 않다.

입지 선정에서 지역별 특성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접근성’이다.

처음 방문에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 주변이 유리하다.

또한 ‘넓은 주차공간’은 필수다.

구비된 클럽을 주로 이용하는 상업지 구에 비해 자신의 클럽을 가지고 다 니는

고객이 많은 주거지역일수록 주차공간이 넓어야 한다.

한편 관련법 점검이 이뤄진다. 선정한 곳의 입점 제한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설계 및 인테리어

입지를 선정한 다음 설계를시작한다. 최적화된 공간 창출을 위해

다음스크린골프 컨설턴트가 도면 제작을 무료서비스를 해준다.

쾌적성·편의성 등 을 고려해 이상적인 스크린골프방 이 탄생한다.

인테리어는 창업자가 자체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방이라고 해서 모두 비슷한 분위기는 아니다.

점주 의 성향에 따라 분위기가 전혀 다른 경우가 많다.

창업할 때 개성 있는 분위기 연출을 위해 직접 인테리어 를 기획하는 점주가 있다.

다음스크린골프는 점주의 의견을 수렴해 대신 진행하기도 한다.”

한편 설계와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 되는 동안 홍보활동과 직원채용이 이뤄진다.

점주가 개별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시스템 설치 및 개점

실내 인테리어 공사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스크린골프 시스 템이 설치된다.

제품 설치는 간단해 5대 기준으로 이틀이면 충분하다.

시스템 설치 후 시범 운영을 거쳐 개점 한다.

일반적으로 개점 2~3일전 시스템 설치 및 테스트를 한다.

“철저한 분석 후 창업해야 성공할 수 있다.

창업 준비부터 개점까지 시스템 10대 미만은 5주면 충분하다.

2~3대 소규모 매장은 3주 안에 개점 이 가능하다.

스크린골프방 창업에 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입지선정과 인테리어다.

상권 형성 여부 확인과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설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다음스크린골프은 창업절차가 끝난 후에 도

주기적인 관리와 문제점 개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불경기 최고 창업 아이템 스크린골프방을 구상한다면

다음스크린골프(010-3847-4140 박감독)과 상담하길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것입니다.”

 

 

 

 

창업자가 오랫동안 즐겁게 할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나의 유망아이템이다

 

 

*전국 어디든 무료상담,무료평면도

 

-스크린골프 창업을 계획하신분들께서는 스크린기기나 상가임대

계약하시기 전에 스크린골프 시설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십시오.

-팩스(031-622-9302)나 이메일(harrybc@hanmail.net)로 건물평면도 보내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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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궁금하신점이 계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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